본문 바로가기

tasty zone

옥수수 식빵 맛있게 먹는 법 세가지 요리 (감자 샐러드 샌드위치, 프렌치토스트)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빵을 주식으로 먹는 쥬블입니다!

 

요즘 빵값이 장난 아니죠?... 저번에 빵 사러 갔다별로 집지도 않았는데 만원이 훌쩍 넘는 거 보고 기겁했어요.

 

고작 하루치 식량인데... 거진 치킨 한 마리 값이어서 부담되더라고요. 밀가루가 언제 이렇게 금값이 되었는지 말이에요. 

 

그래서 빵집에서 가성비 대비 제일 저렴한 옥수수 식빵을 사왔습니다. 어떻게든 요리해서 먹어볼라고요... 는 똥손입니다. 하하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래서 저처럼 똥손이지만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!!!

 

부랴부랴 포스팅했습니다.

 

2500원짜리 옥수수 식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할게요. ㅎㅎ

 

 

 

1.

감자 샐러드 샌드위치

 

 

준비물: 식빵, 삶은 계란, 삶은 감자, 오이, 햄, 마요네즈, 큰 통

 

 

(1) 오이와 햄을 잘게 썰어줍니다. (마늘햄, 스팸 다 ok)

 

(2) 미리 삶아둔 삶은 계란과 삶은 감자를 샐러드 재료를 보관할 통에 넣고 사정없이 으깨줍니다.

 

(3) 어느정도 으깨주신 후 잘게 썬 오이와 햄을 통에 같이 넣어줍니다.

 

(4) 마요네즈를 겁나 뿌리고 모든 재료를 섞어줍니다. 이때 마요네즈의 양은 입맛에 따라 조절해주세요. 싱겁고 삼삼하다 싶으면 괜찮아질 때까지 마요네즈를 더 넣어주시면 돼요.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.

 

(5) 식빵에 다 만든 감자 샐러드 재료를 올려 주고 반으로 접어서 야무지게 먹으면 됩니다.

 

(6) 남은 재료는 냉장고에 보관해두시고 드시고 싶으실 때마다 식빵에 발라서 같이 드시면 끝!

 

*참고로 저는 계란 4개, 감자 4개, 오이2개, 스팸 작은거 한통 했을 때 3~4일은 먹었어요.

 

 

 

 

엄마가 옛날부터 샌드위치 먹고 싶다고 하면 저렇게 만들어주셨는데, 언제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. 오이, 감자, 계란 등 여러 재료가 들어가서 영양분도 모자라지 않을 것 같구요.

 

가끔 샌드위치 먹고 싶다는 아이들에게 간식용으로 만들어주기에도 딱! 사실 전 숟가락 들고 속재료만 퍼먹어요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맛있어요.

 

진짜 간단한데 맛은 간단하지 않거든요. ㅠㅠㅠㅠㅠㅠ 이건 돈주고 팔아도 될 정도로 속이 알차요.  기호대로 재료 양을 조절해서 먹을 수 있으니 안 먹어보신 분들 한 번 도전해 보세요.

 

 

 

 

 

2.

딸기잼

 

 

 

전형적인 것 만큼 베스트인 건 없죠. 딸기잼 발라서 먹는 것도 너무너무 맛있잖아요! 땅콩잼, 블루베리잼, 누텔라 잼 다른 잼들과도 궁합이 찰떡인 식빵이에요. ㅎㅎ

 

사실 하루종일 1번 레시피인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만 먹다가 딸기잼 유통기한 생각하고 하프앤하프로 먹었네요

 

 

 

 

 

3.

프렌치토스트

 

 

 

준비물: 식빵, 계란, 소금, 케첩, 설탕, 버터

 

 

(1) 볼 같은 곳에 계란 2개를 넣고 풀어줍니다. 이 때 소금 살짝 한꼬집 정도.

 

(2) 흰자랑 노른자가 골고루 섞여 풀어지면 식빵 두 개를 담가줍니다.

 

(3) 식빵이 흠뻑 젖었으면 후라이팬에 버터를 칠해 녹여주세요.

 

(4) 대충 다 구웠으면 식빵 위에 케첩과 설탕을 입맛대로 뿌려주세요.

 

(5) 그리고 다른 식빵으로 덮고 먹으면 끝!

 

 

 

 

거듭 말씀드리지만 저는 요리를 못해요. 비주얼은 어떠신가요...? 진짜 똥손들도 해먹을 수 있는 토스트는 핵쉬운 프렌치토스트인 것 같아요! 간단하지만 맛도 있답니다.

 

 

 

이렇게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세가지 요리를 정리해봤어요.

 
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!! ㅎㅎ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!